*머리가 지끈지끈 아플 때

1.커피
커피에들어있는 카페인은 팽창한 혈관을 좁아지게하여 두통을 예방하며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게되면 지나친 혈압상승,위장장애등의 역효과가 생기니 성인기준 하루 2-3잔,카페인 약

200mg~300mg이 적당합니다

2.영지버섯
영지버섯은 진정과 진통작용을하며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한방에서는 신경쇠약이나 콜레스테롤 혈증등에 쓰이며 영지버섯의 자실체가 혈액흐름을 개선한다고합니다. 영지버섯은 하루 4g정도를 차를 내어 마시면 좋습니다.

3.민트
민트의 주요성분인 멘톨은 통증완화 및 항균에 탁월합니다.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고대이집트,그리스에서는 신경안정제로 쓰였습니다. 하루 한잔 차로 복용하거나 다른음료에 첨가해 먹기도 합니다.

4.생강
생강은 옛부터 멀미와 메스꺼움을 감소하는 약으로 사용했습니다.
미국 두통관리센터의 연구에서도 통증의 완화작용이 입증된바있습니다.
각종 요리에 첨가해 먹거나 차로복용하면 좋습니다.

* 속이 안좋을 때

1.크랜베리
크랜베리는

헬리코박터균이 위벽에 점착해 감염을일으키는 것을 방해하며 위통을 줄여줍니다. 헬리코박터균은 위염 위궤양,십이지장궤양,위암등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크랜베리는 이헬리코박터균의 전이를 방지하는 효과가있습니다. 보통 주스로 내어먹는 경우가많고 요플레에 첨가해

먹어도 좋습니다.

2.강황
카레의 주성분으로 알려진 강황은 인도 전통의학에서도 통증을 감소시키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약으로 사용되어왔습니다. 소염작용이 뛰어나 다양한 염증성 통증을 완화하며 대장염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치매를 치료하고 예방하는 효능이 밝혀졌습니다.
평소 카레,스프,볶음밥,또는 밥을짓는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3.요구르트
요구르트는 동물성 유산균이 풍부해 통증,염증,부기를 감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위통증완화에 좋으며 배변활동을도와줍니다.
요구르트는 간식삼아 하루 1-2컵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 삭신이 욱신욱신 할 때

1.도인
도인은 복숭아씨를 건조한 것으로 아미그달린 성분이 진통효과를 발휘합니다. 하지만 독성이있어 위험할수있으므로 소량을 즙이나 탕의 형태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2.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소염작용을 합니다. 주로 목,허리 등 디스크 통증을 완화해주며 회,구이로 먹거나 훈제형태로 섭취합니다.

3.계피
계피는 항경련,진정효과가 있어 근육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해열작용을하여 발열로인한 근육통, 흔히말하는 감기몸살을 완화합니다. 하루4g정도를 탕이나 차로 복용합니다.

4.율무
율무의 뿌리에있는 코익솔이란 성분은 진통작용으라며, 알곡에있는 코익세놀라이드란 성분이 항염,항산화,중추신경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주로 율무밥으로 섭취하거나 달여서 복용합니다.

5.도라지
도라지는 해열과 진통작용에 효과적이며 목감기 통증완화에 많이 사용되고있습니다. 특히 종기에도 강한 소염작용을 가지고있어 황기,감초등과 함께 배농탕의 재료로 쓰이기도합니다. 도라지는 차로마시거나 달여서 복용합니다.

6.토마토
토마토에있는 라이코펜성분은 항산화및 항염작용이 뛰어납니다.
때문에 관절통증이 잦은 관절염환자, 운동선수들이 토마토를 주스를 내어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토마토는 살짝 익혀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져 수프로 만들어먹거나 데친후에 샐러드에 곁들여 먹어도좋습니다.

7.고추
고추의 캡사이신성분은 신경말단을자극해 통증을 완화합니다.
또한 엔도르핀분비를촉진해 순간적으로 통증을 잊게해주는 효과가있습니다. 하지만 다량섭취할경우 위장에 무리를줄수있으니 소량을 양념으로 섭취하는게 적절합니다.

통증을 완화하는 음식

The post 통증을 완화하는 음식 appeared first on 뱅크북 코리아.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당근토마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