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양 중 35%가 영양학적 문제로 인해 생긴다. 정제 밀가루를 많이 먹으면 유방 암 에 걸릴 확률이 220% 높아 진다. 어떤 음식이 암의 원인이 되고 악화시킬 수 있는지 분명하진 않지만 특정한 음식은 암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이 입증된 바 있다. 개개인의 건강과 신체적 특성이 다르긴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런 음식을 자주 먹으면 누구나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말한다. 이 글에서는 암을 유발 할 수 있는 7가지 음식을 설명하려고 한다.

◆가공육
소세지, 햄, 베이컨 같은 대부분의 가공육은 신선도와 맛을 위해 화학 방부제와 인공 색소를 사용하고, 지방과 소금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질산 나트륨 같은 화학 성분들을 섭취하면 대장암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정제된 흰 밀가루암 역학 연구진의 연구에 따르면: 정제된 탄수화물 소비는 암 발병률이 220% 높아진다고 한다. 당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혈당 수치를 올리고, 암이 더 빨리 진행되고 다른 부위에도 더 빨리 전이될 수 있다.

정제 설탕
정제 밀가루와 마찬가지로 정제 설탕도 암 세포의 진행과 전이의 원인이다. 과당에 많이 함유된 당분은 암 세포가 더 빠르고 쉽게 대사하게 하는 주범이다. 쿠키, 케잌, 파이, 소다, 주스나 소스 같은 음식에는 정제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암을 유발 할 수 있는 음식들이다.


유전자 조작 식품
유전자 이식이나 유전자 조작 음식을 먹으면 아직 완전히 입증된 것은 아니긴 하지만, 암에 걸릴 위험이 커진다. 옥수수나 토마토, 콩, 캐놀라 같은 음식이 해당된다.

튀김과 정크 푸드
튀김이나 정크 푸드 섭취는 피해야 한다. 암에 걸릴 위험도 있고, 이런 음식은 심장 질환이나 비만 같은 질환에 걸릴 수도 있다. 슈퍼마켓이나 레스토랑에서 감자 튀김, 감자 칩, 스낵을 흔하게 접할 수 있는데, 이런 음식에는 아크릴아마이드나 120°C 이상에서 요리할 때 생기는 발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감자 튀김과 정크 푸드에는 이 물질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 이런 음식에는 트랜스 지방, 나트륨이나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들은 암을 유발시킬 수 있는 것들이다.

다이어트 음식과 음료
다이어트 음식이나 음료는 체중 감량에 좋고 건강하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이런 음식은 지방이나 설탕, 칼로리,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제품에 붙어있는 라벨은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건강한 방법인 것처럼 표시해놓아 소비자들이 혼란을 느끼게끔 해놓았다. 또 이런 제품에는 아스파탐 이라는 것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인공적으로 단 맛을 낼 때 사용하는 것으로 암의 발병 원인이 되는 물질 중 하나이다.

토마토 통조림
대부분의 통조림에는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없도록 하는 물질인 BPA가 함유되어 있다. 이 물질은 심장 질환, 장 손상, 불임, 특히 생식기와 관련된 병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즉 통조림을 많이 먹으면 암에 걸릴 위험도 커진다. 그 중 토마토 통조림이 제일 안 좋은데, 토마토 통조림의 산성으로 인해 더 많은 BPA를 생성시키기 때문이다.

The post 암을 유발하는 음식 7가지 appeared first on 와이즈앤오페.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당근토마도

,